주식종합토론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플랜티넷(075130)저점을 줄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게시글 내용
플랜티넷의 주가가 주식시장에서 연일 강세를 기록 중이다. 딥페이크 성범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경찰이 국민 불안을 불식시키고자 특별 집중 단속에 들어간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인터넷 유해 콘텐츠 차단기술기업 플랜티넷은 2020년 NSHC와 손잡고 '제2의 n번방 재발방지 기술'을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한 사실이 있다. 플랜티넷은 AI 기반 유해 동영상 실시간 차단 기술과, 텔레그램ㆍ카카오톡 등 메신저 유해 링크 차단 기술, 랜덤채팅 앱 차단 기술 등을 활용해 NSHC와 함께 불법 콘텐츠 유통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을 모으고 있다.
8월28일 주식시장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따르면 이날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7개월간 딥페이크 성범죄 관련 특별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딥페이크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를 의미하는 페이크(Fake)의 합성어로 기존 사진ㆍ영상을 다른 사진ㆍ영상에 겹쳐서 만들어 내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이미지 합성기술을 의미한다.딥페이크 성범죄 발생 건수는 2021년 156건에서 2022년 160건, 2023년 180건, 2024년(7월 기준) 297건으로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일부 누리소통망에서는 참여자들끼리 특정 지인을 대상으로 한 허위영상물을 공유하는 이른바 '겹지방'이 성행하는 등 시간이 흐를수록 범행 수법이 구체화·체계화되는 상황이다. 이에 경찰은 시ㆍ도경찰청 사이버성폭력수사팀을 중심으로 딥페이크 제작부터 유포까지 철저히 추적, 검거함으로써 피의자 등을 발본색원할 방침이다. 또한 경찰청은 시ㆍ도경찰청과 긴밀히 협업하는 가운데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분석 ▲국제공조 등 수사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한다. 딥페이크 대상이 아동ㆍ청소년일 경우 청소년성보호법을 적용하여 더욱 엄격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국수본은 "합성을 위해 고도의 기술이 필요했던 과거와 달리 인공지능기술 발전과 함께 이제는 누구나 인터넷 검색만으로 딥페이크봇 등에 접속해 허위영상물등을 제작할 수 있다"며 "이에 따라 지인이나 유명인의 일상사진이나 영상을 대상으로 나체사진을 합성하는 등 딥페이크 성범죄의 위협이 크게 증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딥페이크 성범죄는 피해자의 인격을 말살하는 중대한 범죄"라며 "국민의 적극적인 신고·제보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며 인터넷 유해 콘텐츠 차단기술기업 플랜티넷이 주목을 받고 있다. 플랜티넷은 2020년 NSHC와 손잡고 제2의 'n번방' 재발방지 기술을 공동개발하는 협약을 체결한 사실이 있다.플랜티넷이 개발한 AI 기반 유해 동영상 실시간 차단 기술과, 텔레그램·카카오톡 등 메신저 유해 링크 차단 기술, 랜덤채팅 앱 차단 기술 등을 활용한다.무엇보다 n번방의 텔레그램 가입과 내부 자료 유통이 다크웹을 통해 이뤄진 점을 포착하고 각 사가 보유한 다크웹 관련 핵심 기술과 역량을 최대한 개방ㆍ활용해 관련 필터링 솔루션을 만드는 데 전방위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플랜티넷이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당기순익 36억7497만원을 기록해 작년 동기(13억4821만원) 대비 172.6% 증가했다고 8월14일 공시했다. 플랜티넷은 해외법인과 자회사 벤처캐피탈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의 실적 개선으로 배당수익이 증가하며 전사 수익구조가 개선돼됐다고 밝혔다.
플랜티넷은 올해부터 전사적으로 AI 중심 사업 모델을 구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올해 초 AI 전문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된 'AI 테크랩'을 신설하고 자체 sLLM(경량화 대형언어모델)을 구축하는 등 AI 컴퍼니로의 진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이러한 AI 인력 충원과 R&D 투자로 상반기 별도 기준 영업손실은 11억1720만원을 기록했으나, 기존 유해차단 서비스 및 솔루션을 신규 기술로 빠르게 고도화하면서 경쟁력과 수익성을 모두 높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플랜티넷은 자회사 플랜티엠이 지난 7월 론칭한 매거진 구독 플랫폼 '모아진'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날 숏폼 영상, 자극적인 콘텐츠 등으로 인해 검증되고 정제된 정보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구독자 취향에 맞춰 선별된 매거진을 제공하는 '모아진'은 이에 부응하는 가치를 제공하며 새로운 구독 서비스로서 국내 가입자수 확대뿐 아니라, 해외 가입자를 통한 정제된 한류 콘텐츠의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플랜티넷 관계자는 "올 하반기는 AI 역량을 내재화해 그룹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출발점"이라고 밝혔다. 기존 사업에 있어서는 "AI 기술을 접목해 서비스를 혁신함으로써, 한 단계 진화된 스미싱피싱 치단 서비스를 선보이고, 고도화된 데이터베이스(DB) 구축 및 관리, 그리고 유선에서 무선, 디바이스까지 아우르는 유해차단 서비스를 도입하여, 하반기부터는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AI 통변역 기능 등 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기능으로 모아진 플랫폼의 부가가치를 높여 나가는 등 자회사와의 시너지 강화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매거진 스트리밍 서비스 ‘모아진’이 삼성전자와 손잡고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 Z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월19일 밝혔다.
모아진을 운영하는 콘텐츠 서비스 기업 플랜티엠은 코스닥 상장법인 플랜티넷의 100% 자회사다. 17년간 기업 및 학교 도서관 등에 전용 전자잡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그동안 구축해온 B2B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매거진을 음악과 영상처럼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는 구독형 앱 서비스 모아진을 이달 5일 선보였다.
모아진은 이날부터 9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를 구매 및 개통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3개월의 모아진 무료 구독권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구독권을 통해 모아진의 국내 인기 매거진 330종은 물론 해외 매거진 1000종을 3개월의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는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더 높은 해상도와 주사율을 자랑한다. 이에 모아진의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제 매거진을 펼쳐보는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아진은 “메가 트렌드를 스트리밍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패션, 인테리어, F&B, 문화예술, 라이프스타일, 여행, 기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가장 트렌디한 소식을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다"며 "고객 취향과 선호에 맞는 매거진이 인공지능(AI)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자동 추천된다"고 말했다.
또 에디터의 깊은 시선이 담긴 매거진 기사들을 발췌하고 스크랩할 수 있는 기능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모아진의 매거진 기사들은 독자들에게 엄선되고 정제된 정보를 제공하며 신뢰도 높은 콘텐츠에 대한 갈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황창연 플랜티엠 대표는 “삼성전자와 이번 프로모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모아진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온라인 플랫폼의 성장으로 독서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매거진 서비스도 발맞추어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모아진 이용자들의 니즈에 귀 기울여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61억으로 전년동기대비 11.19% 감소. 영업이익은 8.54억으로 32.81% 감소. 당기순이익은 36.75억으로 103.83% 증가.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0.66억으로 전년대비 .36% 감소. 영업이익은 12.71억으로 13.83% 감소. 당기순이익은 23.86억으로 17.09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국내 최초 인터넷 망을 통한 유해 사이트 필터링 서비스를 상용화한 업체. 네트워크 차단방식의 인터넷 유해콘텐츠차단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IT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중. 자회사인 플랜티엠을 통해 매장 내 배경음악/영상서비스, 디지털사이니지 등 미디어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벤처투자사업도 영위. 최대주주는 김태주 외(23.65%).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85억으로 전년대비 9.91% 증가. 영업이익은 14.75억으로 154.32% 증가. 당기순이익은 17.09억 적자로 88.55억에서 적자전환.
2008년 10월28일 1383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2012년 10월16일 9625원에서 최고가를 찍고 조정에 들어간 모습에서 2020년 3월20일 1515원에서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이후 2021년 7월6일 8627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올 8월5일 1864원에서 저점을 찍은 후 9월5일 382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리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2355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245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27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297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