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합토론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뉴트리(270870)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게시글 내용
콜라겐 이너뷰티 전문기업 뉴트리는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68억원을 달성,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5월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367억원을 기록했다.
별도기준 영업이익도 17억원을 달성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매출액은 304억원을 기록했다. 별도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전 분기보다는 상승했다. 에버콜라겐이 확보한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꾸준한 판매량을 달성한 것이 실적을 견인했다.
뉴트리의 에버콜라겐은 최근 누적 매출액 9,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서 상징성도 갖고 있다.
올해부터는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 뉴트리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에버콜라겐 타임(완제품)'과 자체개발 기능성원료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의 무슬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K-이너뷰티 시장 공략의 길을 열었다.
뉴트리는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브랜드 론칭과 함께 왓슨 말레이시아 약 200여개 매장에서 제품 판매에 돌입했다. 7월에는 현지에서 에버콜라겐 단독 론칭 이벤트를 진행하며, 연내 약 700여개 매장으로 확대 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뉴트리 관계자는 “올해는 해외시장 공략의 원년으로, 우선적으로 할랄 시장에 집중하며 점유율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며 “국내에서도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망 확대를 통해 매출 향상 및 수익성 개선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67.21억으로 전년동기대비 14.20% 감소. 영업이익은 67.57억으로 0.56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0.18억으로 3.89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코스닥 콜라겐 이너뷰티 전문기업 뉴트리가 왓슨 말레이시아가 주관하는 2024년 K뷰티 페스타에 참가, 해외 및 할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5월9일 밝혔다.'2024 K뷰티 페스타'는 오는 12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된다. 현장에서는 왓슨 말레이시아에 입점한 한국 뷰티 브랜드 중 뉴트리를 포함한 20개 업체가 참가해 홍보활동 및 이벤트를 전개한다. 뉴트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에버콜라겐 타임' 제품을 전시하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소비자 반응 점검에 나선다. 뉴트리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에버콜라겐 타임(완제품)’과 자체개발 기능성원료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의 무슬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K이너뷰티시장 공략의 길을 열었다.할랄이란 이슬람어로 ‘허용된’, ‘합법적’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할랄 인증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도살, 처리, 가공된 식품에만 인증이 부여되는 제도를 일컫는다. 무슬림은 이와 같은 인증을 받은 할랄 푸드만 소비할 수 있다. 특히 말레이시아는 이슬람교를 국교로 삼는 국가로,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할랄 인증이 필수적이다.뉴트리 관계자는 "현장에서 당사 임직원들이 직접 소비자 반응을 살피고 에버콜라겐 VIP용 패키지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콘텐츠 포스팅 유도 등 홍보 활동을 적극 전개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이미지 제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뉴트리는 말레이시아에서 브랜드 론칭과 함께 왓슨 말레이시아 약 200여개 매장에서 제품 판매에 돌입했다. 7월에는 현지에서 에버콜라겐 단독 론칭이벤트 진행하며, 연내 약 700여개 매장으로 확대 판매가 예정돼 있다.
콜라겐 이너뷰티 전문기업 뉴트리(270870)가 대표 제품과 원료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뉴트리는 건강기능식품 ‘에버콜라겐 타임(완제품)’과 자체 개발 기능성 원료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뉴트리는 동남아시아와 전 세계의 무슬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K-이너뷰티 시장 공략에 나서는 동시에 할랄 시장에서 이너뷰티에 대한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할랄이란 이슬람어로 ‘허용된’, ‘합법적’이라는 의미다. ‘할랄 인증’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도살·처리·가공된 식품에만 인증이 부여되는 제도를 가리킨다. 무슬림은 이와 같은 인증을 받은 할랄 푸드만 소비할 수 있다. 시장 진출을 위해선 할랄 인증이 필수적인 만큼 기업들이 많은 난항을 겪어 왔는데, 뉴트리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이를 극복했다는 평가다.
특히 오는 2025년까지 전 세계 무슬림의 소비재시장은 2조8000억달러(약 3800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슬람 교인의 인구 증가 속도와 소비재시장의 성장세를 고려할 때 할랄 시장은 기업들에 매력적인 시장인 만큼 많은 기업이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뉴트리 에버콜라겐은 독자 소재로 개발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 특허받은 효소 분해 기술을 통해 인체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의 생성·탄력을 촉진한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도 갖춰 동남아시아·중동 지역 등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뉴트리 관계자는 “엄격한 이슬람 율법을 모두 충족해 할랄 인증 획득한 것은 현지 공략을위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할랄 시장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중동을 포함한 이슬람 국가에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트리는 자사의 대표제품 에버콜라겐 팜 2종을 약국 전용 플랫폼 '바로팜'에 론칭한다고 3월27일 밝혔다. 에버콜라겐 팜 시리즈는 에버콜라겐의 약국 판매 전용 브랜드로, 정제 형태인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 팜'과 분말 형태인 '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 팜' 등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버콜라겐 브랜드는 2014년 10월 홈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콜라겐으로서 성장시켜 왔다. 2016년 자사몰 오픈을 비롯 온라인 채널 확대(2019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번 '바로팜' 론칭을 기점으로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완성한 것은 물론 홈쇼핑 및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판매망을 구축, 실적 대폭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에버콜라겐은 핵심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식약처 개별인정 원료)가 일일섭취량 대비 110%, 3대 영양소(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수인 '비오틴'이 일일섭취량 대비 100%를 함유한 제품이다. 특히 에버콜라겐 팜은 시중의 제품대비 콜라겐 함량이 110%로 높은 약국 전용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결과 11개의 피부개선 지표가 확인된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피부건강에 대한 2중 기능성도 인정받았다. '바로팜'은 최근 급성장중인 약국전용 플랫폼이다. 약국약사에게 약국 경영에 필수적인 전산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반의약품 및 건강식품의 온라인 커머스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2년 만에 약국회원 1만8천 곳을 확보, 월간 주문 연결액이 1270억원(2023년 11월 기준), 주문건수 81만건을 달성했다. 뉴트리 관계자는 "에버콜라겐 팜의 바로팜 입점은 당사의 온오프라인 판매망 확대의 완성이라고 평가한다"며 "건강기능식품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구매 채널로서 약국은 늘 상위권에 속하는데, 이는 '약사', '상담', '건강'이라는 키워드의 시너지 효과가 높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같은 상징성을 가진 약국에서 에버콜라겐 팜의 판매를 본격화 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만나볼 수 있게 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3.77억으로 전년대비 18.30% 감소. 영업이익은 105.23억으로 137.06% 증가. 당기순이익은 46.66억으로 1.79% 감소.
이너뷰티 건강식품 제조업체. 홈쇼핑/온라인/백화점 경로는 피부건강 브랜드로 에버콜라겐, 유산균 제품은 마스터바이옴, 기능성 제품은 이츠코어, 다이어트는 판도라 등 4개 브랜드를 운영. 홈쇼핑, 온/오프라인, TM(텔레마케팅) 등의 B2C 및 오프라인의 B2B 경로를 통해 판매.
최대주주는 김도언 외(50.54%), 주요주주는 지에스리테일(6.04%).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2.86억으로 전년대비 24.967% 감소. 영업이익은44.39억으로 79.01% 감소. 당기순이익은 47.51억으로 76.11% 감소.
작년 7월26일 5480원에서 최저점을 찍은 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볼 수 있겠습니다.
손절점은 941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98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108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1190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