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합토론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에스앤디(260970)저점을 줄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게시글 내용
유안타세컨더리2호펀드는 에스앤디(260970)의 지분 보유 목적을 ‘단순투자’에서 ‘경영권에 영향을 주기 위한 것’으로 변경한다고 2월6일 공시했다. 유안타세컨더리2호 펀드는 에스앤디의 지분 13.23%를 보유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에스앤디가 K-푸드 수출 효과를 바탕으로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지난 12월20일 전망했다.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도 크다는 평가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에스앤디는 1998년 설립된 일반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소재 전문기업이다. 2016년 코넥스 시장에 먼저 상장하고 2021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했다. 자연 친화적인 일반기능식품 소재와 천연물 중심의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개발·제조하고 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스앤디는 K-푸드 수혜 등으로 연간 최대 실적 달성하며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국내 조미식품 시장이 연평균(2017~2021년) 9.5% 성장하는 가운데, 동사는 지난해 전년 대비 19.4% 증가했고 올해는 20% 증가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삼양식품, 농심, 일동후디스, 풀무원 등의 국내 주요 고객군을 확보한 가운데 나가사끼짬뽕, 불닭볶음면 등을 기본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며 "올해는 일반 기능식품 소재 매출이 전년 대비 19.9%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K-푸드 효과로 인한 수출 증가의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내년에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박 연구원은 "에스앤디는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을 획득한 미강주정추출물 및 감태추출물 등을 기반으로 지난해부터 수면소재 상품을 출시했다"며 "내년에는 신규 거래선 확보 및 수출 시장 개척 증으로 본격적인 성장세 전환을 전망한다"고 언급했다.
국내 기능성 식품소재 분야 선도기업 ㈜에스앤디(대표이사 여경목, 260970)는 충북 오송부지 내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제조 사업을 위한 생산능력 확보 목적의 신공장인 '헬스케어센터'를 준공했다고 지난 12월16일 밝혔다.오송공장내 약 1,700㎡의 부지에 신축된 헬스케어센터는 연간 250톤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자사제품의 개별인정형원료, 고시형원료와 협력업체의 개별인정형 원료들을 주문자상표 부착생산(OEM), 제조자개발생산(ODM) 등의 방식으로 생산해 판매할 계획이다.회사는 신공장에서 공정안전관리(PSM),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에 따른 추출, 분리, 농축, 정제 등 전 공정을 관리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해 생산추적 이력, 지표물질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며, 소규모 파일럿(Pilot) 시스템을 구축해 개별인정형 원료의 초기 연구단계에서 제조공정 밸리데이션을 구축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 15일 개최한 헬스케어센터 준공식에는 여경목 에스앤디 대표이사, 장재성 삼양식품 대표이사, 최인욱 한국식품연구원 부원장, 박온서 한국식품기술사협회장, 이종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부회장, 신영섭 한국식품연구소협의 회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들이 참석했다.이 날 준공식에서 여경목 에스앤디 대표이사는 "새로 건설한 헬스케어센터는 당사 식품소재 사업의 경쟁력 제고와 신성장동력 창출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당사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들과 기능성원료 연구 개발, 제조, 인증에 대한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기반의 협력체제를 구축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한편, 에스앤디는 지난 1998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출신 여경목 대표이사가 설립한 기능식품소재 전문업체로, 일반기능식품원료, 건강기능식품원료 제조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3.9%, 23.7% 증가율을 보이며,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최대 실적 달성이 예상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최대주주는 여경목 외(30.96%).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