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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259960)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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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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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1,598 2024/01/28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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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지난해 4분기 실적으로 전망치를 상회한 매출 5346억원, 영업이익 1643억원을 기록했다.

1월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8%, 30.3% 증가한 매출 5346억원, 영업이익 1643억원을 올렸다.다만, 당기순이익은 128억원 손실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지난해 연간 실적으로는 매출 1조9106억원, 영업이익 7680억원, 당기순이익 594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3.05%, 영업이익은 2.18%, 당기순이익은 18.78% 증가한 수치다.

크래프톤의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증권사 전망치를 넘어서는 수치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크래프톤의 전날(25일) 기준 지난해 4분기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매출 4254억원, 영업이익 1100억원, 당기순이익 723억원이었다.  지난해 연간 실적의 경우, 컨센서스는 매출 1조8114억원, 영업이익 7138억원, 당기순이익 6779억원이었다.크래프톤의 깜짝 실적은 콘텐츠 업데이트 효과로 인한 간판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선방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크래프톤은 지난달 배틀그라운드에 열 번째 신규 맵 '론도(RONDO)'를 출시하고, 게임 내 'BR 코인'을 사용해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을 선보인 바 있다. 업데이트 이후, 배틀그라운드는 스팀 플랫폼 최고 동시 접속자 62만 명을 기록하는 등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한편, 크래프톤은 전날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토크(KRAFTON LIVE TALK)'에서 올해의 사업 전략으로 '글로벌 확장'을 내세웠다. 올해 출시할 신작 게임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과 '인조이(inZOI)' 외에도 딩컴 모바일(Dinkum Mobile)', '프로젝트 블랙버짓(Project Black Budget)', '서브노티카 2(Subnautica 2)' 등의 게임을 매년 출시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이와 관련해 "올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시작으로 신작 라인업의 출시가 본격화되며,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실질적인 성과가 나오는 첫 해"라며, "이러한 과정이 선순환 구조로 이어지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전력 투구한다는 각오로 게임 제작에 집중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전하기도 했다.



크래프톤은 1월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LT)를 열고 올해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김창한 대표는 "2024년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이 첫 결실을 맺는 해"라며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는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발굴해 사업을 해외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확장하는 사업 전개 방향성을 뜻한다. 

크래프톤은 이날 게임 제작과 발굴,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 정비 방향도 공유했다. 우선 주력 상품인 배틀그라운드(PUBG) 시리즈의 프랜차이즈화를 위해 조직을 세분화·다양화한다.  

또 퍼블리싱하는 게임의 가능성과 성장세에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는 조직 구조를 도입해 새로운 게임들이 더욱 빠르게 시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딥러닝 기술을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로 보고, 개발 단계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자는 구상도 공유했다. 

주요 신규 라인업으로는 올해 출시 예정인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inZOI)'를 꼽았다. 이 밖에도 ▲ 딩컴 모바일 ▲ 프로젝트 블랙버짓 ▲ 서브노티카 2 등 20여개의 파이프라인이 가동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처음 공개된 '딩컴 모바일'은 2022년 PC 플랫폼으로 공개된 인디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의 모바일 버전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올해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시작으로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실질적인 성과가 나오는 첫 해"라며 "모든 구성원이 전력투구한다는 각오로 게임 제작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9105.76억으로 전년대비 3.1% 증가. 영업이익은 7680.46억으로 2.2% 증가. 당기순이익은 5940.60억으로 18.8% 증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업체. PC,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하 펍지, 블루홀스튜디오, 라이징윙스 등 다수의 독립된 개발 스튜디오를 보유. 주요 게임으로는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모바일>, <서브노티카> 등이 있음. 매출 대부분은 해외에서 발생. 특히, 배틀로얄, 서바이벌 게임 전문 개발 스튜디오인 펍지가 개발한 대표게임 <배틀그라운드>는 17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0여개국에서 PC뿐 아니라 콘솔, 모바일에서도 서비스 중. 최대주주는 장병규 외(21.05%), 주요주주는 IMAGE FRAME INVESTMENT (HK) LIMITED(13.73%), 국민연금공단(5.51%).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8540.16억으로 전년대비 1.41% 감소. 영업이익은 7516.07억으로 15.52% 증가. 당기순이익은 5001.54억으로 3.79% 감소.


작년 10월4일 145900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12월4일 2215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22일 177000원에서 저점을 찍은 이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19810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2063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2270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2500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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