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합토론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씨티케이(260930)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게시글 내용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는 손자회사 CTK 바이오 캐나다가 LG화학과 '친환경 생분해 소재 개발 및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12월21일 밝혔다.
서울 LG화학 본사에서 협약식을 하고 친환경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제품을 상용화하기로 했다. 북미지역 영업 및 마케팅에 협조하는 내용의 논의가 이뤄졌다.
씨티케이 바이오와 LG화학이 협력하는 제품은 생분해성 고분자 소재인 컴포스트풀(COMPOSTFUL™)이다. LG화학은 지속가능한 소재 부문에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충청남도 서산에 연간 5만t 규모의 COMPOSTFUL™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있다. 내년 가동할 예정이다.
씨티케이 바이오는 기존의 플라스틱을 대체하기 위한 소재 공급을 위해 2020년에 설립했다. PBAT 기반의 새로운 생분해 소재 ‘Earth Edition(얼스 에디션)’을 개발했다. 생분해 플라스틱인 PLA는 완전한 분해를 위해 산업용 퇴비시설이 필요하나 얼스 에디션은 자연상태에서 분해가 됐을 때 폐기물, 잔류 물질 또는 미세플라스틱도 남기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플라스틱 제조 공장이 별도의 설비 교체 없이 곧바로 다양한 친환경 제품 생산을 가능케 한다는 것도 강점이다.
북미 지역에 친환경 재료의 공급과 마케팅, 영업에 박차를 가한다. 제이케이박 씨티케이 바이오 대표는 "씨티케이 바이오의 친환경 기술과 LG화학에서 공급하는 COMPOSTFUL™ 소재, 마케팅 공급망 자산 등을 상호 협력해 북미 영업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친환경 시장 변동에 따라 부합할 수 있는 새로운 신소재에 대해서도 솔루션을 발전시키기 위한 공동 프로젝트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260930)(대표이사 정인용)는 빅데이터 및 AI 기반 글로벌 화장품 인허가 플랫폼 운영 기업 씨디알아이(CDRI, 대표이사 김준일)에 전략적 투자 집행을 결정했다고 지난 12월11일 밝혔다.
2020년 설립된 뷰티 IT 솔루션 기업인 CDRI는 화장품 빅데이터에 AI 기술을 접목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화장품 인허가 절차 및 임상시험 자동화를 저비용에 빠르게 제공한다. 600여 개의 뷰티 기업들을 대상으로 총 36개국에 누적 3500건 이상의 인허가 신청을 진행해온 경험을 가졌다.
씨티케이가 전략적 투자 및 협업 진행을 결정한 것은 CDRI가 가진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 등을 기반으로 ‘씨티케이클립’ 고객들에 더욱 고도화된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씨티케이가 운영하는 씨티케이클립 플랫폼은 화장품의 기획부터 개발과 생산까지 뷰티의 모든 것을 턴키로 제공하며,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을 아우르는 글로벌 뷰티 기업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각 국가와 시장별 규제와 인허가 구조는 굉장히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화장품을 개발하고 런칭하기 위해서는 이에 부합한 정확하고 정밀한 설계가 필요하다. 씨티케이가 CDRI와 함께 개발할 맞춤식 솔루션은 이런 수요에 맞추어, AI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자동 인허가 신청이 가능토록 하는 것이 목표다. 아이디에이션(기획개발) 단계부터 UX 및 UI까지 씨티케이클립의 고객 맞춤식 서비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정인용 씨티케이 대표이사는 “최근씨티케이클립에 글로벌 신규 고객풀이 크게 확대되면서 이에 따른 각종 규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며 “CDRI 플랫폼과의 연계 시너지를 통해 더욱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이번 전략적 투자의 의의를 설명했다.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260930)가 3분기 누적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5억40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작년 11월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약 7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특히, 별도 기준으로 확인되는 화장품 사업 부문의 누적 매출이 56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5% 이상 증가하면서 전체적인 성장을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별도 기준 영업이익 역시 51.5억 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하며 크게 개선됐다.
씨티케이 관계자는 “올해는 플랫폼을 통한 신규 고객이 대폭 증가 추세인데다, 기존 고객의 재주문율도 70% 이상으로 견고한 충성도를 확보하면서 실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뷰티 크리에이션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인 ‘CTKCLIP’은 올해 10개월간 신규 가입자 수가 전년도보다 2.5배 이상 증가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최근 그룹사 전체적인 구조조정과 재무구조 개편을 실행해 온 씨티케이는 사업부별 유의미한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며 “뷰티 카테고리에서 확장해 다양한 브랜딩 컨설팅 서비스(OBM)에 집중하는 컴플리톤도 3분기 누적 매출 26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손익분기점 수준을 맞추며 지난해 적자폭이 컸던 것 대비 개선세가 가속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씨티케이 바이오 캐나다’부문과 3PL(3자물류)를 주력으로 하는 미국 풀필먼트 사업 부문에서도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정인용 씨티케이 대표이사는“씨티케이는 성공적인 사업 부문 재정비로 재무적, 구조적 견실함을 높이고 있으며, 이를 통한 실적 개선세와 앞으로의 사업 성장에 더욱 힘쓰고자 한다”고 밝혔다.
작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49억으로 전년동기대비 30.42% 증가. 영업이익은 19.59억으로 28.73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5.22억으로 55.58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3분기 누적매출액은 706.05억으로 471.95% 증가. 영업이익은 35.37억으로 114.41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5.36억으로 147.71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화장품 플랫폼 기업인 씨티케이의 손자회사 씨티케이 바이오 캐나다는 캐나다 밴쿠버시와 밴쿠버경제위원회(VEC)로부터 친환경 쓰레기봉투, 농업용 멀칭비닐, 음식물 패키징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작년 8월25일 밝혔다.
씨티케이 바이오 캐나다는 혁신적인 소재 공학 서비스와 친환경 제품으로 폐기물의 매립지 배출을 예방하는 동시에 미세플라스틱 오염을 감소시키는 등의 노력에 대한 지지를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앞서 밴쿠버시에서 추진하는 폐기물 제로 시범 사업장(Zero Waste Demonstration Site·ZWDS)의 입주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씨티케이 바이오 캐나다는 또 VEC에서 진행하는 그린라이트 이니셔티브에 포함되기도 했다. 회사는 밴쿠버시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있어 현재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폐기물을 가치 있는 제품으로 전환함으로써 순환 경제의 원칙을 보여주며 경제 성장, 혁신, 고용 기회 창출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제이케이 박 씨티케이 바이오 캐나다 대표는 “그린워싱 논란으로 사용이 금지되고 있는 PLA가 사용되지 않은 제품을 처음으로 개발 및 생산해왔는데 이번에 밴쿠버 시정부로부터 기업 중 최초로 공식 인증뿐 아니라 사업에 대한 지지까지 받게 됐다”면서 “캐나다 정부가 직간접적으로 관여하는 대규모 공공분야 조달망에 참여하기 위해 앞으로 2년간 ZWDS에서 새로운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CTK ClIP을 통해 뷰티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Turn-key로 제공하는 화장품 플랫폼 업체. 별도의 공장시설을 보유하고 있지 아니한 무공장제조업체로서 콘텐츠 기획, 제품 디자인, 포뮬라, 패키지 개발, 마케팅, 생산, 검수, 및 물류까지 모든 단계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 완제 화장품을 외주생산하여 대부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업체에 수출. 최대주주는 정인용 외(49.41%), 주요주주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9.43%).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3.61억으로 전년대비 39.07% 감소. 영업이익은 152.17억 적자로 119.22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당기순이익은 211.70억 적자로 38.85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2020년 3월13일 4434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모습에서 2021년 11월5일 173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작년 10월23일 480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12월6일 629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15일 5350원에서 저점을 찍은 후 26일 59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리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5235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545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60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66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