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주식종합토론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씨유박스(340810).시세분출 출발~~~~마지막 저점매수 기회!!!!

작성자 정보

포졸

게시글 정보

조회 413 2023/11/23 09:15
수정 2023/11/23 09:17

게시글 내용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이민청 설립 법안 제출을 위해 여당과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씨유박스가 강세다. 법무부 외국인청 출입국 심사대 구축 이력이 부각되면서다. 11월22일 오후 1시 43분 현재 씨유박스는 전 거래일 대비 14.65% 오른 90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법무부는 이민청 설치 방안의 초안을 마련해 관계 부처 등에 설명하고 세부 사항을 논의하며 내용을 구체화하고 있다.

법무부는 최근 ‘출입국·이민관리체계 개선추진단(추진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 폐지’ 훈령을 공고했다. 지난해 11월 관련 규정 제정 후 1년 만이다.

출범 목적인 출입국·이민관리청(가칭 이민청) 신설이 추진되고 있으므로 기존 구성원이 이민청 신설 준비 업무를 이어간다는 게 법무부의 설명이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지난해 5월 취임 당시 "이민청 설립 검토를 포함해 이민 정책을 수준 높게 추진해 나갈 체제를 갖춰나가자"고 말하는 등 관련 정책 수립에 많은 공을 들여왔다.

한편, 씨유박스는 법무부의 외국인청 서울출입국, 인천공항출입국 심사대 구축 이력을 가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AI(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FF 2023)에서 영상인식 AI 제품을 선보였다고 11월17일 밝혔다. 

이번 'SFF 2023'의 주제는 'AI 기술의 성장과 금융권 적용 및 활용 방안'이다. 씨유박스는 이에 맞춰 금융권에 적용 중인 영상 AI 기반 본인확인 시스템 'e-KYC' 등을 선보였다. e-KYC는 기존 KYC(고객확인제도) 시스템에 AI 얼굴인식을 넣은 것이다.  

이와 함께 영상보안 솔루션 'K-페이스 온'(가칭)을 출품했다. 이는 기업용 보안 기술로 사내망 및 보안 문서 접근 시 승인된 사용자인지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스마트폰 화면 촬영 등 이상행동을 감지해 '기술 탈취' 등을 예방한다.  

출품 제품들은 기존 기술 대비 운용 비용이 낮고, 탄소 발생을 절감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씨유박스는 이번 행사에서 'AI 얼굴인식' 기술이 어린이와 노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음을 피력했다.   

씨유박스 관계자는 "당사 AI 제품의 우수성을 해외 바이어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는 지난 7일 베트남의 TriNAM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월8일 밝혔다. 양사는 Face On, e-KYC 사업에 상호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TriNAM 그룹은 현재 베트남에서 정부 디지털화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중견기업이다.

씨유박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얼굴 인식 기술 기반의 제품을 베트남 시장에 본격 공급할 계획이다. TriNAM은 베트남 현지에서 본 사업의 영업 및 유통을 책임진다. 씨유박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현지 정부기관에 e-KYC와 Face On을 공급하면서 해외 솔루션 유통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씨유박스는 2023년 5월 코스닥 상장 후 다양한 분야의 AI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e-KYC, Face On, Face Payment 등 3가지 서비스를 전략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베트남에 본격적인 공급을 준비하고 있는 Face On 역시 씨유박스의 전략사업을 기반으로 한다. 

씨유박스의 3대 전략사업 중 Face On은 이미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 공급했다. 추가로 대형 금융사에서 러브콜을 받아 계약을 목전에 두고 있다. 또 e-KYC와 Face Payment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회사는 별도의 TFT(Task Force Team)를 구성했다. 이 서비스는 전국 10만 가맹점을 보유한 IBK BOX PLATFORM에 추가되어 플랫폼 편의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씨유박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베트남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본격적으로 동남아를 포함한 해외 시장에 AI 솔루션을 공급하고 회사의 목표실적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AI(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최근 AI 알고리즘 연구와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등을 위해 엔디비아 H100 GPU(그래픽 처리 장치) 서버를 도입했다고 11월7일 밝혔다.  

씨유박스는 기존 엔비디아 A100 서버 10 노드를 포함해 총 26 노드의 GPU 서버를 갖추게 됐다. 이는 국내 전문 영상인식 AI 기업 중 최대 규모의 GPU 자원이라고 씨유박스 측은 말했다.  

 H100은 이전 세대 GPU 대비 최대 9배 빠른 인공지능 학습이 가능하다. 추론 성능은 30배, HPC(고성능컴퓨팅) 애플리케이션 성능은 최대 7배까지 향상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 때문에 LLM(대형언어모델)이나 초거대 이미지 생성 모델 학습에 필수적 자원으로 꼽힌다. 

씨유박스는 이번 H100 GPU 서버 구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GPU서버는 1대당 총 8개의 GPU가 탑재되는 고가의 장비이지만, 현재 GPU 서버에 대한 AI 기업들의 폭발적인 수요로 발주 후 입고까지 최소 1년 이상 소요된다. 충분한 자금을 확보하고 있더라도 즉시 입고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번 GPU 자원을 활용해 회사는 ViT(비전 트랜스포머) 모델 기반의 영상인식 알고리즘 개발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ViT 모델은 알고리즘의 고성능을 담보하나 데이터셋이 무거워 응용 및 개발에 고성능 컴퓨팅 파워가 필수적이다. 특히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알고리즘 공급 사업'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해야 하는 AI 기술 개발에 최신 GPU 서버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오더피킹 로봇 △진단 의료 AI △3D 엑스선 개발 등에도 최신 GPU 서버를 쓸 계획이다. 

씨유박스 관계자는 " ViT 모델 기반의 영상인식 알고리즘은 차세대 기술인 만큼 다른 AI 기업에서도 개발에 부담을 가지는 분야"라며 "하지만 세계 최고 레벨의 영상인식 회사로 나아가기 위해 인프라 투자를 공격적으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패스, 페이스온 등으로 일반 대중들도 최고의 기술력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하나증권은 9월20일 씨유박스(340810)에 대해 전방산업 다각화를 통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김규상 하나증권 연구원은 "동사는 가톨릭대학교와 지난 19일 '중이 질환 진단 AI 모델' 공동 연구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내년 개발을 완료해 본격적으로 의료AI 분야에 진출할 것"이라며 "또한 국내 식재료 유통, 이차전지 소재 등 기업들과 AI 비전 기반 물류로봇을 개발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씨유박스는 AI 알고리즘 개발,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AI 전문 기업이다. 국내 AI 얼굴인식 분야에 오랜 기간 투자를 통해 RGB 카메라만으로 3D마스크까지 검출 가능한 '라이브니스(Liveness)' 기술을 보유했으며, 법무부 및 인천공항 자동 출입국심사대에 알고리즘을 공급하는 등 강력한 레퍼런스를 구축했다. 사

업분야는 △AI 얼굴인식 시스템 △AI 얼굴인식 솔루션 △AI 객체인식 솔루션 △AI 데이터 플랫폼 등이다. AI 얼굴인식 시스템 부분에서는 공항, 항만, 정부기관 등 출입 인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공급하고 있다. AI 얼굴인식 솔루션은 금융기관 모바일앱의 비대면 본인인증, 간편결제, 재택·이석관리 솔루션 등이 포함된다. AI 객체인식 솔루션은 3D 수하물 보안 솔루션, 물류 오더피킹 로봇 등이다. 

AI 데이터 플랫폼은 AI 학습용 데이터 생성을 위한 정제, 라벨링 등 자동화 플랫폼이다.씨유박스는 지난 7월 시큐런스와 인천국제공항 스마트패스 2차사업 e-Gate 공급 관련 62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스마트패스 사업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서 권고한 One-ID의 일환이다. 여권이나 탑승권 제시 없이 얼굴인식만으로 공항의체크인부터 출국심사, 면세점 이용, 탑승 수속 등 공항 내 모든 시설 사용에 있어 본인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김 연구원은 "향후 면세점과 IBK 박스포스 내 얼굴인식을 통한 결제가 활성화될 전망으로, 동사에게 수혜가 예상된다"며 "이 외에도 국내 대기업 향 재택이석관리 솔루션 공급으로 얼굴인식 관련 솔루션 적용 산업을 지속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진단했다.  

 


올 3분기 개별기준 매출액은 31.71억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22.03억 적자로 10.67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당기순이익은 24.47억 적자로 12.07억에서 적자전환. 

3분기 누적매출액은 97.95억으로 영업이익은 70.16억 적자로 51.50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당기순이익은 79.32억 적자로 70.55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AI 전문업체. AI 비전인식 알고리즘 개발, AI 학습데이터 구축/가공/정제, AI얼굴인식 관련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계,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 주요 제품으로 AI 얼굴인식시스템(공항 얼굴인식 시스템, 빌딩 얼굴인식 시스템, 교통 Tagless 시스템, 스마트 키오스크 시스템), AI 얼굴인증 솔루션(본인인증 솔루션, 간편결제 솔루션, 재택/이석관리 솔루션), AI객체인식 솔루션(휴대 수하물 보안 솔루션(3D X-Ray), 물류 오더피킹 솔루션), AI 데이터 플랫폼(AI 데이터 관리 솔루션) 등. 최대주주는 남운성 외(25.14%), 주요주주는 시스원(7.39%).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07억으로 전년대비36.94% 증가. 영업이익은 63.38억 적자로 45.93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당기순이익은 82.99억 적자로 16.86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올 11월20일 7010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8285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863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95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1045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