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주식종합토론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60만원 선물.옵션용 라이젠5700X 라데온 5700 8gb 컴퓨터!

작성자 정보

사또

게시글 정보

조회 519 2024/04/28 22:47

게시글 내용

주식용으로 컴퓨터를 맞출때는 i5 혹은 R5 에 해당하는 게임용 PC를 구매를 하면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선물옵션용이나 외환파생을 위주로 하는 하루에도 100회 넘게 매매하는 트레이더들에게는

좀더 사양이 높은 컴퓨터를 해야 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파생상품 거래용으로 나와 있는 컴퓨터는 대체로 가격이 14600K RTX 4070 SUPER에

해당하는 컴퓨터는 200만원 정도의 호가하는 것으로 실제로 아주 고급용으로 세팅을 하지 않아도

실제 매매하는 데에는 별 차이는 없다고 이야기 드립니다.


컴퓨터를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최신 부품이 들어간 제품을 팔아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시절이 지난

AMD AM4를 이야기 하면 난처함을 먼저 털어 놓고 일단은 신상품의 성능이나 최신 프로그램의 호환을

이야기 하면서 되도록이면 비싼 가격에 제품을 팔기 위해서 소비자들을 유도 합니다.


늘상한가FX는 확실히 AMD 유저 입니다. AMD 제품이 고장이 거의 안납니다. 

성능을 조금 높이기 위해서 비용이 들면 기껏해야 20만원 정도 더 투자를 하고 훨씬 성능이 높은 편을

선택을 하며 절대로 최신 제품을 비싼 가격에 사들이는 이야기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파생상품을 거래하는데 있어서는 CPU는 8코어 이상의 제품이 좋으며 그래픽 카드는 라이젠 5000번대 이상이면

만족한다는 것 입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CPU는 하이젠 5700X 제품이며 8코어 16쓰레드 제품 입니다. 

주식용이나 선물옵션용으로 컴퓨터를 맞출때는 CPU는 약간 중간으로 맞추고 그래픽 카드를 낮추는 것으로

전체적인 컴퓨터 구매 가격을 하향해서 주머니 사정으로 조금이나마 덜어주자는 것 입니다.


늘상한가FX 개인은 주식 뿐만 아니라 선물,옵션도 거래를 하고 저녁시간대에는 FX 마진도 거래를 합니다.

그래서 6코어 12쓰레드 제품 보다는 8코어 16쓰레드 제품이 적합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라이젠 4500을 쓸때와 CPU를 업그레이드를 해서 라이젠 5700X3D를 사용할 때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매매할 때의 좀더 버벅거림이 없는 안정감이라고 해야 하나요,,, 이런게 있습니다.


자동차로 따지자면 경차를 타다가 중형 세단인 K5 혹은 쏘나타를 탑승한 느낌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파생상품을 거래를 할때는 CPU를 좀더 높여서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가격상으로 라이젠 7 5700X의 가격이 15만원 정도면 사야하는 것이 맞구요 이정도 선에서 구매를 해야

혹시 CPU 고장이 나서 다른 CPU로 교체를 할때도 가격 적인 부담이 없습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할 것이 아니라면 굳이 X 보드나 B 보드를 선택을 안해도 됩니다.

그냥 PBO 설정만 해서 매매가 절정일때 좀 더 CPU 오버클럭이 자동으로 되게 세팅만 해주시면 됩니다.

가격이 저렴한 기가바이트 A520M 보드를 선택을 했구요 선물옵션용이기 때문에 그래픽 카드를

여려개를 달아서 주렁주렁 하기 보다는 단순하게 모니터 4대 정도만 돌린다고 보고 간단하게 설치를 합니다.


기가바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고장이 거의 안나기 때문이며 5700x 자체의 cpu 발열이 상당히 낮습니다.

그래서 a 보드에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고 이야기 드립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ddr 4 메모리는 16기가를 2장을 세팅을 해서 32기가 하면 되구요 선물 옵션을 하는 거래에는 램도 성능이 좋은 것으로

선택을 해 주시면 되구요 xmp 적용이 되는 방열판이 달려있는 램을 구매를 하면 되겠습니다.


장중 선물 옵션 방송을 할 때에도 램이 32기가 정도 되면 버벅거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흘러가기 때문에 이 정도면 충분 하구요 


아직 까지는 ddr5를 가지 않아도 됩니다.

과거에는 ddr3와 DDR4 와의 성능 격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거의 DDR4로 많이 넘어 왔거든요...


하지만 DDR 4 와 DDR 5와의 격차는 별로 안납니다.

실제 체감하는 성능의 차이는 거의 안납니다.

아직 까지는 DDR 4를 사용 해도 별 무리가 없다고 보며 일단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선택을 했다고 보면 됩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원팬 공랭이면 충분 합니다. 

늘상한가FX도 CPU 5700X3D를 구매하면서 AG400 plus라는 120mm 짜리 투팬 공랭쿨러를 구매를 했는데요...

아직 장착을 안하고 기존에 써던 원팬 공랭을 씁니다.

그래도 CPU 온도는 38도~40도 정도를 맴돕니다. 공랭 쿨러 좋은 것을 굳이 사지 않아도 되었는데 헛돈 썻다고 생각 합니다.


5700X는 원팬 공랭이면 충분하며 선물 옵션매매를 하는데 큰 돈 들여가며 수랭쿨러나 공랭 상급으로 가지 않아도 됩니다.

발열의 정도는 라이젠 5600 정도이며 5700X가 2022년도에 나온 최신 CPU 이기 때문에 저전력을 먹이고도 5800X 혹은 3900X

성능을 내는 것으로 발열에 자신 있다는 것 이며 기술이 상당히 진보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5700X는 원팬 공랭이면 된다.. 투팬이나 수랭 안가도 된다고 자신 있게 말합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SSD는 굳이 하이닉스나 마이크론 제품의 비싼 고가의 브랜드 제품을 사용 하지 않아도 후발 업체들이 이미 격차를 많이 좁아지고 있으며

3500정도의 속도만 가지고도 파생상품을 매매 하는데 지장이 없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방열판도 같이 동봉해서 보내 드리는 것으로 5만원도 안하는 500기가 제품을 사용 한다면 충분 합니다.


증권사 5개 프로그램을 깔고도 200기가를 다 못씁니다.

거기에다 장 마감하고 스타 한판이나 배틀그라운드 하는 데 있어서도 넉넉하게 200기가 납습니다.


굳이 1테라나 2테라 제품의 20만원 넘는 고가의 제품을 사용 하지 않아도 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늘상한가FX는 5700X3D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느낀 점은 CPU가 올라갈 수록 그래픽 카드의 성능도 같이 올라 간다는 것을

체감을 합니다.

그래픽 카드를 새로 구매를 할까 라이젠 7800XT 혹은 4070 SUPER 이건 고급 스펙의 그래픽 카드를 구매를 해야 어느 정도

급에 맞지 않을까? 생각을 했지만...


결국에는 파생상품 매매하고 장 마감 뒤에 배그나 롤 한판 정도 하는데 그래픽 카드는 RX 580 정도면 충분하다는 것을 새삼 살감을 합니다.

그래서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그래픽 카드 좋은 것을 살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중고로 RX 580을 10만원에 구매를 하는 것 다는 여기서 7만원 정도 더 주고 성능이 85% 향상이 된 그래픽 카드를 새 제품을

구입을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ELSA RX 5700 제품 인데요 지난 블랙 프라이 데이때 9만원에 올라온 제품 입니다.

한번 가격이 확 낮춘 제품은 다음에도 낮출 가능성이 있다고 보며 그래픽 카드는 어느 정도 수준에 맞는 제품이면 된다고 봅니다.


성능은 RTX 3060 수준으로 봅니다. 모니터를 4대를 장착을 할 수 있으며 장중 실시간으로 4K 해상도로 선물.옵션 생중계도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17만원이면 정말 싸고 저렴하다고 판단을 합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파워 서플라이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자면 주식을 할때는 500W를 써야하고 파생상품을 할때는 700W면 된다는 것 입니다.

실제로 aigo제품을 사용해 보니까 좋습니다.


요즈음 중국 제품들이 상당히 튼튼하게 만듭니다. 과거의 이미지 때문에 가격을 많이 못 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700w를 2만원대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면 이거는 거의 공짜입니다.


한장 더 구매를 해서 예비용으로 준비를 해 놓고 있어야 합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pc의 구성품은 정말 저렴하게 하더라도 케이스 만큼은 새 제품으로 깔끔하게 led가 들어오는 화이트 톤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주식용 pc는 아무거나 정말 싼 제품을 구겨 넣어도 되지만 파생상품을 하는데 있어서는 쿨링이 잘되고 외관도 어느정도

보기 좋은 것으로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국내 마이크로닉스 제품의 케이스를 준비를 해 보았구요 그래픽 카드를 업그레이드를 해서 rtx 4070 ti super를 장착을

해도 무리가 없는 내구성이 강한 강화유리 제품으로 했습니다.






헉! 너무 저렴해서 숨넘어 갈 뻔 했습니다.

선물 옵션용의 파생 컴퓨터 가격이 60만원 밖에 안합니까?


시중의 파생용으로 나와 있는 200만원 짜리 컴퓨터의 성능과 지금 올려드리는 성능의 격차는 불과 10%도 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컴퓨터 부품의 가격은 1년에 30% 씩 다운이 되고 있습니다.


2년전에 150만원에 장만이 가능한 것을 50~60만원대에 조립이 가능하다고 하면 너무 저렴한거 아닙니까?

실사용 성능은 i7급 컴퓨터 이며 게임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 납니다.


이거 라라랜드 가성비 컴퓨터로 올려 놓고 실제로 팔아도 되겠습니다.


증권용 컴퓨터는 정말 싸게 맞추셔야 합니다. 주식을 하다 보면 가장 많이 고장 나는 부분이 파워 서플라이와   CPU 고장이 잘납니다.

그래픽카드는 그리 고장이 잘 안나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RX 580 8gb 채굴 제품 중고로 7만원에 구입을 해서 2년 넘게 사용 하고 있거든요..

자꾸 업그레이드 하고 싶어서 고장 나라고 기도 드리고 있지만 채굴 중고인데도 불구하고 고장이 아예 안 나고 있습니다.


주식용이나 파생용 컴퓨터는 그래픽 카드는 보급형의 저렴한 제품을 써 더라도  CPU 만큼은 신경을 써서 좀 더 좋은

제품을 사용 해야 한다고 봅니다.


- 감사합니다 -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